목회의 도우미, 에니어그램!
애니어그램 수업이 시작되었습니다. 총 9명의 수강생이 줌과 현장강의로 참여하였습니다. 사람 고유의 9가지 타입의 성격은 아주 독특하고, 근본적으로 다른 사고, 느낌 행동의 습관패턴을 깨닫게 해줍니다. 나를 깊게 이해하고, 또 남을 이해하는 성숙한 지혜를 얻게 되기까지.. 10주의 여정, 모두 화이팅!
애니어그램 수업이 시작되었습니다. 총 9명의 수강생이 줌과 현장강의로 참여하였습니다. 사람 고유의 9가지 타입의 성격은 아주 독특하고, 근본적으로 다른 사고, 느낌 행동의 습관패턴을 깨닫게 해줍니다. 나를 깊게 이해하고, 또 남을 이해하는 성숙한 지혜를 얻게 되기까지.. 10주의 여정, 모두 화이팅!
매주 화요일은 특성화목회 강의로 모이는 날입니다. 중앙연회 목회자들과, 선교사들을 위한 상담 특성화 목회 강의가 시작되었습니다. 첫시간은 김화순 소장님 (엔 센터, 감리교선교사상담센터 센터)의 강의로 시작을 열었습니다. Counseling Ministry에 대한 비전을 가지고, 각자의 자리에서 상담적 마인드를 가진 목회자로.. 멋지게 거듭나게 될 그날을 기대하게 됩니다. 10주동안의 강의가 기대됩니다! 모두 화이팅!
임상목회교육. CPE (Clinical Pastoral Education) 삶과 죽음, 고난과 질병. 재해, 관계의 깨어짐. 등… 수많은 문제들을 가지고 살아가는 이들을 목양하며, 상담할 때에 어떠한 자세로 나아가야할지 배우고 훈련하는 교육입니다. 첫 시간은 오리엔테이션과 자기소개를 하며 짧은 나눔을 나눴습니다. 앞으로 관계훈련과 삶과 목회를 나누며, 치유와 회복들이 일어나겠지요. 첫 시작을 축복하고, 축하합니다! 💐
2021년도 제1차 정기모임에 다녀왔습니다. 2021년 3월 11일(목) 오전11시 / 부평제일교회 앞으로도 선교국과 감리교세계선교협의회와 함께 협력하여, 선교사님들께 큰 도움과 섬김의 기관이 되기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 국내 머물고 있는 선교사들, 감리교 선교사상담센터에서 간담회 가져 2021.03.13 00:10 | 황기수 기자 hwang-gisu@hanmail.net 코로나19로 하늘길이 막혀 선교지에 못 가고, 다행히 하늘길이 열려 선교지에 갈 수 있어도 현장에서 격리생활을 일정 기간 동안 해야 하는 등의 문제로 여전히 국내에 머물고 있는 선교사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지난 10일(수) 별내역 근처에 자리잡은 「한국…
2021년 3월 10일 수요일, 한국감리교선교사상담센터 KMCM에서 선교사님들을 초청하여 상담센터의 개소를 축하하고, 또 궁금증을 나누며 앞으로의 방향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앞으로 선교사님들과 함께 합력하여 선을 이루고, 함께 지어져가는 센터되기를 노력하겠습니다.
기독교대한감리회 소속 선교사를 위한 심리적, 정신적, 영적 돌봄을 목적으로 한 ‘한국감리교선교사상담센터(이사장 임학순 목사, 소장 김화순 목사)’가 11일 오후 감리회본부 14층 회의실에서 발대식을 갖고 출범했다. 선교사가 건강해야 선교지가 살아난다는 취지아래 선교사들이 겪게 되는 심리적, 정신적 문제에 대한 돌봄 뿐 아니라 유기적으로 연결된 문제에 대처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지원할 목적에서 창립되었다. 지난해 7월 경기도…
선교사가 건강해야 선교지가 살아납니다! 투데이N 김수지 감리회 총회인준 <한국감리교선교사 상담센터> 발대식 열려 선교사들의 내면 문제 위한 전문 상담, 치유.회복 위한 공간 선교사들을 위한 심리적, 정신적, 영적 돌봄을 목적으로 설립된 기독교대한감리회 총회인준 한국감리교선교사 상담센터(이사장 임학순, 센터장 김화순)’가 지난 11일, 감리교본부에서 발대식을 갖고 그 출발을 알렸다. 한국감리교 선교사상담센터 발대식 한국감리교 선교사상담센터 이사장을 맡은 임학순 목사(대원교회)는 “교통사고와…
한국감리교선교사 상담센터 발대식이 진행됐습니다. 발대식에 참석한 이철 감독회장은 “한국감리교선교사 상담센터가 선교사 뿐 아니라 모든 목회자들의 사역과 정신건강에 도움을 주는 센터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센터 설립을 위해 헌신한 중앙연회 전현직 감독에게 감사장과 공로장을 전달하고, 29명의 후원이사를 위촉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경기도 남양주에 위치한 상담센터는 24시간 문자와 전화상담 등을 운영합니다. 기사 출처 : https://www.cts.tv/news/view?ncate=thmnws01&dpid=271766
샬롬! 한국감리교선교사상담센터 (KMCM) 입니다. 봄학기를 맞이하여 교육프로그램을 개설했습니다. 많은 관심과 신청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