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하는 공동체, 비전이 있는 공동체, 건강한 공동체를 꿈꾸는 선교사들을 돕기위한 특성화 목회교육을 지원합니다.

심리학, 목회상담학, 경청의 기술, 공감적 대화, 의사소통기술, 상담목회 개론, 성격이론, 관계갈등관리, 위기상담, 상담대화실습 등…

CPE
Clinical Pastoral Education, 임상목회교육

목회상담교육과 병원에서의 임상훈련을 통해 보다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목회가 이루어지도록 하는 교육입니다.
강의, 관계훈련, 자신과 타인 이해하기, 대화실습및분석, 병원실습 등의 교육과정으로 진행됩니다.

에니어그램
(ennea-gram)

에니어그램은 사람을 이해하기 위한 심층적 도구로 성격 체계 뿐만 아니라 영적존재로서 진정한 자신을 발견하도록 도와줍니다. 에니어그램은 인간의 9가지 성격유형을 의미하는 것으로 아홉가지 타입의 성격은 독특하며 근본적으로 다른 사고, 느낌, 행동의 습관과 패턴을 깨닫게 해줍니다.
에니어그램은 우리 자신과 타인을 보다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더 바람직한 인간관계, 자녀교육, 교회교육, 리더십, 상답, 성화훈련을 위한 강력한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나를 알고 타인을 이해하고 사랑하는데 이보다 더 좋은 도구는 없습니다.

상담목회특성화학교

건강한 목회를 꿈꾸는 선교사님들을 돕기 위해 상담 목회와 관련된 교육을 진행합니다. 목회상담개론, 경청의 기술, 공감적 대화, 의사소소통기술, 위기상담, 갈등관리 등

성격유형 교육세미나

MBTI / TCI와 같은 성격유형검사와 그룹 워크샵을 통해 개인의 이해와 그룹 간의 소통에 도움이 되도록 교육을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