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감리교선교사상담센터 제 3회 정기이사회 개최

선교사가 건강해야 선교지가 살아난다는 취지 아래 선교사들의 마음을 돌보는 한국감리교선교사상담센터(이하 KMCM) 정기이사회가 지난 12월 15일(금) 오전11시 감리회본부 16층 회의실에서 열렸다. 1부 개회예배는 총무이사 현혜광 목사(참평안교회)의 사회, 이사 김종현 목사(예향교회, 전 중앙연회 감독)의 기도, 이사장 임학순 목사(대원교회)의 설교로 진행됐다. 이사장 임학순 목사는 하나님께서 맡겨주신 각자의 달란트로 목회를 하지만 자비와 돌봄과 치유를 지향하는 목회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권면하였고,…

Details

2021 KMCM 제1회 선교사를 위한 ‘숨앤쉼 세미나’

제 1회로 열렸던 2021 KMCM 선교사를 위한 ‘숨앤쉼 세미나’가 선교사님들의 이야기와 웃음과 눈물, 숨과 쉼의 시간 속에서 잘 마무리 되었습니다. 참석해주신 모든 선교사님들과 선교사님들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많은 교회와 목사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지쳤던 선교사님들의 마음에 위로의 숨과 쉼이 되었기를 조금이나마 소원해봅니다

Details

본부 선교국에서 원데이 클래스가 있었습니다.

    2021. 6. 23 본부 선교국에서 원데이 클래스가 있었습니다. “인간, 그 심오한 존재에 관하여”라는 주제로 임학순 이사장님과 김화순 소장님께서 좋은 강의를 전해주셨습니다.   선교사님들을 위해 부족한 한걸음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많은 기도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Details

목회의 도우미, 에니어그램!

애니어그램 수업이 시작되었습니다. 총 9명의 수강생이 줌과 현장강의로 참여하였습니다. 사람 고유의 9가지 타입의 성격은 아주 독특하고, 근본적으로 다른 사고, 느낌 행동의 습관패턴을 깨닫게 해줍니다. 나를 깊게 이해하고, 또 남을 이해하는 성숙한 지혜를 얻게 되기까지.. 10주의 여정, 모두 화이팅!

Details

상담 특성화 목회 강의가 시작되었습니다.

매주 화요일은 특성화목회 강의로 모이는 날입니다. 중앙연회 목회자들과, 선교사들을 위한 상담 특성화 목회 강의가 시작되었습니다. 첫시간은 김화순 소장님 (엔 센터, 감리교선교사상담센터 센터)의 강의로 시작을 열었습니다. Counseling Ministry에 대한 비전을 가지고, 각자의 자리에서 상담적 마인드를 가진 목회자로.. 멋지게 거듭나게 될 그날을 기대하게 됩니다. 10주동안의 강의가 기대됩니다! 모두 화이팅!

Detai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