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감리교선교사상담센터 정기이사회 개최

선교사가 건강해야 선교지가 살아난다는 취지 아래 선교사들의 마음을 돌보는 한국감리교선교사상담센터(이하 KMCM) 정기이사회가 지난 12월 15일(금) 오전11시 감리회본부 16층 회의실에서 열렸다. 1부 개회예배는 총무이사 현혜광 목사(참평안교회)의 사회, 이사 김종현 목사(예향교회, 전 중앙연회 감독)의 기도, 이사장 임학순 목사(대원교회)의 설교로 진행됐다. 이사장 임학순 목사는 하나님께서 맡겨주신 각자의 달란트로 목회를 하지만 자비와 돌봄과 치유를 지향하는 목회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권면하였고,…

제2회 숨앤쉼 세미나 ‘선교지보다 선교사가 더 중요하다’

중국과 인도, 그 외의 나라로부터 확산된 선교사 추방과 입국 거절 사태는 선교사들의 비자발적 철수가 불가피한 상황이 되었다. 예상치 못한 위기를 맞아 비자발적 철수를 경험한 선교사들은 다양한 심리적 어려움과 트라우마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러한 어려움을 경험하였거나 겪고 있는 선교사들을 위해 한국감리교선교사상담센터(이사장 임학순 목사, 소장 김화순 목사)가 주관하는 <제2회 숨앤쉼 세미나>가 지난 9월 11일부터 13일까지 2박 3일간…

중앙연회, 태국에서 선교사 힐링캠프 진행해

– 한종우 감독, 사재 털어 격려금 전달하기도 – 중앙연회 해외에서 진행한 첫 번째 선교사 위로 행사 개회예배 후 단체 기념활영 모습 개회예배에서 팔을 들고 찬양하는 참석자들 한종우 감독이 선교사들에게 환영 목걸이를 걸어주면서 아기에게도 걸어주고 있다. 중앙연회(한종우 감독)는 지난 8월 28일부터 31일까지 태국 파타야에서 연회 소속 선교사들을 대상으로 ‘희망의브릿지 선교사 힐링캠프’(이하 힐링캠프)를 개최했다. 중앙연회 소속 선교사들과 어린…

선교사님들과 나눈 ‘따듯한 밥 한 끼’ (당당뉴스)

<엠트리 Mission tree>와 <감리교 선교사상담센터 KMCM>가 공동으로 주최한 ‘2023 감리교선교사의 날’ 행사가 17일 저녁 여의도 콘래드 호텔 파크볼룸에서 있었다. 이 행사에 30여 개국의 감리회선교사와 주최측 관계자, 내외빈 등 160여 명이 참석했다. 엠트리는 매년 연회를 기해 입국하는 선교사들을 위로하고 격려하고자 4월경에 선교사위로회를 개최해 왔다. 지난해 5월에는 선교사를 지원하는 공통점이 있는 엠트리(이사장 곽주환 목사)와 선교사상담센터(이사장 임학순)가 업무협약을…

엠트리, ‘2023 감리회 선교사의 날’ 개최···위로와 격려의 시간이 되다

  선교사 서포트 그룹 엠트리(M-Tree 이사장 곽주환 목사)가 감리교 선교사들을 위로하는 ‘감리교 선교사 위로회’를 지난 4월 17일 여의도콘래드호텔 파크볼룸에서 개최했다. 이 행사에는 기독교대한감리회 총회인준 한국감리교선교사상담센터와도 함께 했다. 이날 행사에는 각국에 있는 약 150여 명의 선교사들이 함께했고, 김윤진 목사의 사회로 찬양사역자 지선 전도사의 찬양 간증과 엠트리, 한국감리교선교사상담센터의 소개, 선교사들의 소개에 이어 만찬 및 교제를 나눴고, 아이패드와…

“선교지에서 지친 몸과 마음 힐링해 보아요~” (당당뉴스)

  감리회가 84개국에 파송한 1,325명의 선교사 중에는 671명의 여자선교사가 포함되어 있다. 타문화권의 선교현장에서 선교사역을 감당하는 과정도 쉽지 않겠지만 여성 선교사라는 위치에서 겪는 외적, 내적 여려움은 또다른 극복대상일 수 있다. 선교현장에서 지친 심신을 달래고 알게 모르게 쌓인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고자 KMC세계여선교사회(회장 박샤론)와 한국감리교선교사상담센터(소장 김화순 목사)가 주관한 <2023 감리회 여선교사 힐링캠프>가 지난 28일부터 31일까지 3박 4일간 경기도…